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용실 잘 고르는 법 ; 원장님이 알려주는 머리 잘하는 미용사 만나는 법

by 뉴스인포플 2023. 5. 21.

 

단골 미용실이 없어졌거나 이사 등의 사정으로 새로운 미용실을 찾아야 하는 경우에 머리모양이 맘에 들지 않을까 봐 미용실을 찾아 해 메신적은 없으신가요?

머리 모양은 거울을 볼때마다 신경 쓰이므로 한 번의 잘못된 선택이 최하 1달 이상 속상함이 반복되기도 하는데요, 각자의 성향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좋은 미용실, 나에게 잘 맞는 미용실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미용실을 찾을 때의 기준은 개인마다 다를텐데요, 때론 어떤 분은 소위 수다를 나누기 위해서 방문하기도 할 테고, 동네 소식을 들으러 가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내가 맘에 드는 미용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그 기준으로 좋은 미용실 고르는 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예쁜 머리 염색 종류 스타일별 정리 바로가기

1. 경력과 센스

 


어떤 분들은 좋은 미용실을 고를 때 원장님이나 헤어디자이너 분들의 경력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미용 기술은 경력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간단한 커트뿐만 아니라 염색과 펌은 더더욱 미용사의 경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손님들은 똑같다고 느끼실 수도 있는데요, 눈에 보이지 않아도 경력에 따른 헤어 손상정도나 노련함에 있어서 경력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단 경력이라는 것이 꼭 나이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얼마나 많은 미용 시술 경험을 가졌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니 손님이 많은 미용실을 찾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경력이 아무리 많은 원장님이셔도 나와 내 연령대의 손님 머리를 많이 해보시지 않은 분이라면 내 머리를 내 마음에 들게 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줄여서 말하면 30년 경력의 동네 할머님들 파마만 하신 분이 아무리 노련하다고 해도 20대 아가씨의 머리를 요즘 스타일로 해내기란 쉽지 않은 이치입니다.

그러니 새로운 미용실을 찾으실 때는 경력은 많은 미용사분,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이 방문하는 미용실 또는 나의 연령대와 너무 많이 차이가 나지 않는 미용사분을 찾는 것이 실패할 확률이 적을 수 있습니다.

2. 의사소통 능력


혹시 여러분들은 아시나요? 경력이 오래된 미용사분들 중에는 가장 힘든 부분이 손님과의 대화를 나누는 것이라고 토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력이 많기 때문에 머리를 하는 기술은 이미 훌륭해서 미용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으나 하루 종일, 하물며 머리를 하는 중에도 손님들은 사담을 나누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용을 그만하고 싶다는 분들도 봤는데요, 미용실에서의 수다는 손님 입장에서는 좋을 수 있으나 미용사분들은 스트레스가 가중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잘 생각해 보시면 여기에 답이 있습니다. 좋은 미용실, 맘에 드는 미용사분을 찾으려면 손님이 원하는 스타일에 대해서는 시술 전에 충분히 들어주고 의사소통으로 합의를 본 후에 시술 중에는 시술에 집중하는 미용사분이 좋습니다. 물론 미용사분에 따라서는 사담을 즐기시는 분들도 계실 수는 있겠습니다.

3. 솔직함


앞서 시술전에 머리 스타일에 대한 충분한 의사소통을 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여기에는 미용사분의 솔직함이 들어가야 합니다. 가격뿐만 아니라 몇 번의 시술이 필요한지, 또는 시술에 있어 어떤 위험부담이 있는지, 미용 후 결과가 잘 안 나왔을 때의 문제점이라든지, 집에서 향후 스스로 머리모양을 관리할 때의 어려움 등에 대해서 충분한 설명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의사를 찾을 때도 의술이 훌륭한 의사가 최고일 수도 있지만 지금은 설명 잘해주는 의사가 더 대우받습니다.

4. 손님의 의무와 권리


좋은 미용실을 찾는 방법뿐만 아니라 내가 미용실을 방문했을 때 미리 주의할 점들이 있는데요, 이 주의 사항을 미리 숙지하신다면 새로 찾은 미용실에서 발생할 마찰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1) 가격흥정은 꼭 미용 전에 할 것

 

미용실에서 어떤 헤어스타일을 원하는지만 얘기하고 가격이 얼마인지 상의하지 않고 미용을 먼저 받은 후에 예상했던 금액과 차이가 많이 나서 당황했던 적은 없으신가요? 미용실은 정찰제가 아니니 꼭 미용을 받기 전에 가격을 정하고 받으셔야 이런 낭패를 피하실 수 있습니다.

 

2) 미용 전에 구체적으로 원하는 스타일을 요청하기 (사진 등)

 

미용을 받기 전에 손님이 원하는 스타일을 분명히 전하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사진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미용사도 명확히 손님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기가 쉽고 손님의 입장에서도 미용 후에 제시했던 사진과 비교해서 너무 차이가 날 경우에 정당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근거를 가지게 됩니다.

 

이상으로 머리 잘하는 미용사를 만나기 위한 원장님이 알려주는 미용실 잘 고르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주관적인 견해가 많이 첨가되었으니, 미용실 고르실 때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